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야고보서

야고보서 1장 1-4절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

반응형

야고보서 1장,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

야고보서 1 1-4

1:1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2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너희가 앎이라 4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오늘부터 야고보서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야고보서의 저자는 예수님의 형제인 야고보입니다. 그는 자신을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고백합니다. 사도행전 15장에서 할례와 율법을 준수하는 것이 이방인으로서 구원받기 위해 꼭 필요한가에 관한 질문에 야고보는 오직 주 예수의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고 증언함으로써 예루살렘 교회 지도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습니다. 야고보서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하나님의 지혜에 관하여 기록한 서신서입니다. (여기서 열두 지파는 예수님을 주라 고백한 유대 그리스도인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야고보서는 믿음을 전제로 한 행위를 강조하는 지혜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행을 강조하는 야고보서를 오해하기도 합니다. 야고보서를 오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야고보서에 기록된 39개의 명령이 우리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법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야고보서는 마태복음 5-7장에 기록된 산상수훈의 가르침과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야고보서의 목적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신 우리 주 예수님을 믿는 믿음에 걸맞은 삶을 살게 하는 것입니다. 지혜로운 자는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그리스도의 법을 기쁨으로 순종하는 자입니다. 오늘 하루도 감사와 기쁨으로 하나님의 법에 순종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야고보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시길 부탁드립니다)
redlongst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