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출애굽기

출애굽기 30장 11-16절 (인구조사)

반응형

 

출애굽기 30장 11-16절

1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2네가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를 조사할 때에 조사 받은 각 사람은 그들을 계수할 때에 자기의 생명의 속전을 여호와께 드릴지니 이는 그것을 계수할 때에 그들 중에 질병이 없게 하려 함이라 13무릇 계수 중에 드는 자마다 성소의 세겔로 반 세겔을 낼지니 한 세겔은 이십 계라라 그 반 세겔을 여호와께 드릴지며 14계수 중에 드는 모든 자 곧 스무 살 이상 된 자가 여호와께 드리되 15너희의 생명을 대속하기 위하여 여호와께 드릴 때에 부자라고 반 세겔을 더 내지 말고 가난한 자라고 덜 내지 말지며 16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속전을 취하여 회막 봉사에 쓰라 이것이 여호와 앞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기념이 되어서 너희의 생명을 대속하리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생명의 속전을 드리라고 명령하십니다. 민수기 1장에서 출애굽한 1세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인구 조사를 합니다. (성인 남자의 수가 603,550명이었습니다) 12절에서 생명의 속전을 명하시는 이유를 질병이 없게 하려 하심입니다. 여기서 질병은 흑사병이나 역병으로서 죽음을 상징하는 뜻입니다. 왜 생명의 속전을 드린 자들에게는 이런 질병이 없을까요?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택하시어 그들을 구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유월절 밤에 모든 애굽의 장자가 죽어가는 가운데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서 덮으심으로 그들이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면서 생명의 속전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생명의 속전은 부자라고 반 세겔에서 더 내는 것이 아니고 가난하다고 반 세겔에서 덜 내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지불하신 생명은 누구나 다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을 위하여 생명의 속전을 지불하셨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유월절에 문지방에 바른 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를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덮으시고 그들을 사망에서 구원하셨습니다. 십자가의 피가 생명의 속전이 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기쁨으로 생명의 속전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을 온전히 알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의 삶을 생명의 속전으로 하나님 앞에 드리시는 여러분이 되길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기쁨과 감사로 예배드리는 여러분들이 되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