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출애굽기

출애굽기 26장 1-14절 (성막을 덮는 휘장)

반응형

 

출애굽기 26장 1-14절

26:1너는 성막을 만들되 가늘게 꼰 베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그룹을 정교하게 수 놓은 열 폭의 휘장을 만들지니 2매 폭의 길이는 스물여덟 규빗, 너비는 네 규빗으로 각 폭의 장단을 길게하고 3그 휘장 다섯 폭을 서로 연결하며 다른 다섯 폭도 서로 연결하고 4그 휘장을 이을 끝폭 가에 청색 고를 만들며 이어질 다른 끝폭 가에도 그와 같이 하고 5휘장 끝폭 가에 고 쉰 개를 달며 다른 휘장 끝 폭 가에도 고 쉰 개를 달고 그 고들을 서로 마주 보게 하고 6금 갈고리 쉰 개를 만들고 그 갈고리로 휘장을 연결하게 한 성막을 이룰지며 7그 성막을 덮는 막 곧 휘장을 염소털로 만들되 열한 폭을 만들지며 8각 폭의 길이는 서른 규빗, 너비는 네 규빗으로 열한 폭의 길이를 같게 하고 9그 휘장 다섯 폭을 서로 연결하며 또 여섯 폭을 서로 연결하고 그 여섯째 폭 절반은 성막 전면에 접어 드리우고 10휘장을 이을 끝폭 가에 고 쉰 개를 달며 다른 이을 끝폭 가에도 고 쉰 개를 달고 11놋 갈고리 쉰 개를 만들고 그 갈고리로 그 고를 꿰어 연결하여 한 막이 되게 하고 12그 막 곧 휘장의 나머지 반 폭을 성막 뒤에 늘어뜨리고 13막 곧 휘장의 길이의 남은 것은 이쪽에 한 규빗, 저쪽에 한 규빗씩 성막 좌우 양쪽에 덮어 늘어뜨리고 14붉은 물 들인 숫양의 가죽으로 막의 덮개를 만들고 해달의 가죽으로 그 윗덮개를 만들지니라

 

오늘 본문은 성막을 덮는 휘장에 관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소를 덮는 네 겹의 휘장을 만들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맨 아래) 휘장은 가늘게 꼰 베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그룹을 정교하게 수 놓은 휘장입니다. 가장 화려한 귀한 실로 수 놓은 휘장입니다. 두 번째 휘장은 염소 털로 만든 것입니다. 세 번째 휘장은 붉은 물 들인 숫양의 가족으로 만든 것입니다. 네 번째(맨 위) 휘장은 해달의 가죽으로 만든 것입니다. 바깥쪽 휘장일수록 열과 바람을 차단하기 위하여 아주 견고한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성막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 움직일 때마다 해체하고 다시 세우는 일을 반복해야 합니다. 그래서 열 폭으로 만들어서 오십 개의 고와 갈고리로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막을 보호하기 위하여 네 겹의 휘장을 덮개로 사용합니다. 각기 다른 휘장의 모습을 통해서, 편리한 분리, 결합을 위해서 여러 조각으로 만들어진 휘장의 모습을 통해서 각기 다른 모습의 구성원들이 모인 교회 공동체와 유사한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각기 다른 모습의 지체들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의 공동체가 되며 가족이 되는 것이 교회입니다. 어떤 이들은 화려한 모습으로, 어떤 이들은 열 단열재의 역활로, 어떤 이들은 견고한 역활로 사용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교회 공동체는 각자의 은사에 맞게 협력하여 세워지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서로를 존중하며 오직 하나님의 임재와 그리스도의 은혜만이 드러나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교회 지체된 자로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섬기는 여러분들이 되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