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18장 9-20절 (음녀 바벨론과 함께 음행하고 사치했던 자들의 반응)

반응형

 

요한계시록 18장 9-20절

9그와 함께 음행하고 사치하던 땅의 왕들이 그가 불타는 연기를 보고 위하여 울고 가슴을 치며 10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이르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11땅의 상인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다시 그들의 상품을 사는 자가 없음이라 12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그릇이요 값진 나무와 구리와 철과 대리석으로 만든 각종 그릇이요 13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항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이요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14바벨론아 내 영혼이 탐하던 과일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 15바벨론으로 말미암아 치부한 이 상품의 상인들이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울고 애통하여 16이르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이여 세마포 옷과 자주 옷과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인데 17그러한 부가 한 시간에 망하였도다 모든 선장과 각처를 다니는 선객들과 선원들과 바다에서 일하는 자들이 멀리 서서 18그가 불타는 연기를 보고 외쳐 이르되 이 큰 성과 같은 성이 어디 있느냐 하며 19티끌을 자기 머리에 뿌리고 울며 애통하여 외쳐 이르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이 큰 성이여 바다에서 배 부리는 모든 자들이 너를 보배로운 상품으로 치부하였더니 한 시간에 망하였도다 20하늘과 성도들과 사도들과 선지자들아, 그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라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그에게 심판을 행하셨음이라 하더라

 

오늘 본문은 음녀 바벨론과 함께 음행하고 사치했던 자들의 반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왕들과 상인들은 바벨론의 사치에 미혹되고 신적 권위를 자랑하는 큰 성 바벨론을 숭배합니다. 그들은 바벨론의 멸망을 보고도 회개하지 않는 이유는 바벨론이 멸망하기 전에 누렸던 사치를 갈망하기 때문입니다. 9절과 15절에 기록된 대로 왕들과 상인들이 애통해 하는 이유는 그들에게 유익을 주었던 바벨론이 멸망했기 때문입니다. 바벨론의 사치로 인하여 부자가 되었던 상인들이 더는 자신의 배를 채우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은 애통해하는 것입니다. 12-13절에 기록된 상인들이 바벨론에게 팔았던 사치스러운 상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목해야 하는 것은 상인들이 팔았던 물품의 목록 중에 ‘사람의 영혼’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큰 성 바벨론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가 단순히 사치품들에 대한 거래가 아니라 영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음녀 바벨론은 사치품을 거래함으로써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나 방탕한 삶을 살도록 미혹합니다.

 

바벨론의 미혹에 빠져 세상의 것을 쫓아 살던 자들은 견고한 성 바벨론이 한 시간에 멸망한 것처럼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그들이 쌓은 공든 탑이 허무하게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성경은 지속해서 음녀 바벨론의 미혹에 빠진 자들에게 경고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문제는 죄로 인한 멸망이 눈앞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죄를 포기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음녀에게 미혹되었던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 앞에서 회개하지 않고 오히려 죄를 선동하여 음녀 바벨론의 사치품을 더욱더 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세상은 자신들의 영화와 사치품으로 성도들을 미혹합니다. 이때 성도들은 썩어져 없어질 땅의 사치품을 탐내지 말고 오직 보이지 않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사탄은 썩어져 없어질 이 땅이 영원할 것처럼 우리를 속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은 한순간에 도적같이 임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도들은 깨어 있어야 합니다. 깨어 있어서 썩어져 없어질 것과 영원한 것을 구별해야 합니다. 깨어 있어서 바벨론의 멸망을 보고 그곳으로부터 나와야 합니다. 음녀 바벨론은 끝까지 끈질기게 세상의 것으로 성도들을 미혹할 것입니다. 그러나 바벨론은 기필코 멸망할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썩어질 이 세상을 의지하지 말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주어진 하늘나라의 유업을 의지하여 살아가는 여러분들이 되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