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18장 4-8절 (큰 성 바벨론의 멸망 속에서 성도들에게 나오라고 명령하신다)

반응형

 

요한계시록 18장 4-8절

4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가 받을 재앙을 받지 말라 5그의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 6그가 준 그대로 그에게 주고 그의 행위대로 갑절을 갚아 주고 그가 섞은 잔에도 갑절이나 섞어 그에게 주라 7그가 얼마나 자기를 영화롭게 하였으며 사치하였든지 그만큼 고통과 애통함으로 갚아 주라 그가 마음에 말하기를 나는 여왕으로 앉은 자요 과부가 아니라 결단코 애통함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8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함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는 심판하시는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라

 

큰 성 바벨론의 멸망 속에서 성도들에게 나오라고 명령하십니다. 큰 성 바벨론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곳에서 나와서 재앙을 피할 것을 명령하십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화려함에 빠져 자기들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고 방황하는 자에게 “내 백성들아”라고 부르십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한시라도 그의 백성들을 버리지 않으시고 기억 하사 그들에게 “내 백성들아, 거기서 나오라”라고 외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안이 아니라 외침입니다. 시간을 두고 고민해서 거기서 나오고 싶으면 나오라는 뜻이 아니라 지금 당장 무조건 순종하여 나오라는 외침입니다. “거기서 나오라”는 것은 바벨론의 죄악과 타락으로부터 나오라는 것입니다. 죄로부터 분리되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이 회개입니다. 성경은 성도에게 깨어 있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것을 요구합니다. 사탄의 미혹을 경계하고 이겨 내기 위해서는 유혹으로부터 도피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야 합니다.

 

우리는 사탄의 죄악과 능력을 너무 과소평가합니다. 사탄은 너무나 집요하게 죄를 선동하며 미화 시켜 버립니다. 4절을 보면 큰 성 바벨론의 죄는 하늘에 사무쳤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무쳤다"라는 헬라어 의미는 쌓는다"라는 뜻입니다. 가인의 후손들이 바벨탑을 쌓아 하늘에 도달하려고 했듯이 큰 성 바벨론은 자신의 힘으로 성을 쌓고 스스로 주인이 되어서 하늘로 올라가길 원했습니다. 성경은 사람이 스스로 하나님의 자리에 앉으려고 하는 것을 불의 한 일이라고 정의합니다. 이러한 불의한 일을 통해서 죄를 하늘 높이 쌓아가며 세상에서 힘을 자랑하고 하나님을 조롱하지만 결국 바벨탑이 무너졌듯이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높고 화려한 성을 쌓아 사치와 쾌락을 즐기자고 합니다. 그들은 큰 성 바벨론은 영원할 것이라고 선전하며 하나님을 떠나 사치와 쾌락을 즐기는 것이 죄가 아니라고 선동합니다. 그리고 세상의 것과 하나님을 둘 다 섬길 수 있다고 유혹을 합니다. 음녀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보다는 자기를 영화롭게 하며 바벨론의 사치를 숭배하게 미혹합니다. 음녀는 자신을 여왕으로 결코 애통함을 당하지 않는 자로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영화를 자랑합니다. 절대로 무너지지 않을 것 같았던 큰 성 바벨론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갑작스럽게 임합니다. 큰 성 바벨론이 그렇게 자랑했던 영화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통해서 하나님이 강하심이 선포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풍요로웠던 소돔과 고모라가 하나님의 심판을 통하여 한순간에 폐허로 변한 것처럼 큰 성 바벨론의 멸망도 한순간에 임할 것입니다. 바로 심판의 때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기억 하사 롯을 구하신 것처럼 우리도 구원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내 백성이라 부르시고 거기서 나오라고 명령하십니다. 불의한 곳에서 나와야 합니다. 사탄의 세력은 죄를 죄로 여기지 않으며 오히려 사람들을 미혹하여 죄를 선동합니다. 바로 그곳에서 나와야 합니다. 성령의 부르심을 듣고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원하시는 의의 길로 걸어가야 합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때에도, 큰 성 바벨론이 무너질 때도 사람들은 그 성들의 화려함과 사치 때문에 심판의 긴박성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백성들은 깨어 있어야 합니다. 세상의 미혹으로부터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이 능력은 오직 성령에게서 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여 오직 하늘의 유업을 소망하며 세상의 미혹을 이길 능력을 주시는 성령님을 따라 살아가는 여러분들이 되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