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이사야

이사야 19장 16-25절 (애굽이 징벌 후에 복을 받게 될 것)

 

이사야 19장 16-25절

16그 날에 애굽이 부녀와 같을 것이라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께서 흔드시는 손이 그들 위에 흔들림으로 말미암아 떨며 두려워할 것이며 17유다의 땅은 애굽의 두려움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애굽에 대하여 정하신 계획으로 말미암음이라 그 소문을 듣는 자마다 떨리라 18그 날에 애굽 땅에 가나안 방언을 말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가리켜 맹세하는 다섯 성읍이 있을 것이며 그 중 하나를 멸망의 성읍이라 칭하리라 19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 변경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기둥이 있을 것이요 20이것이 애굽 땅에서 만군의 여호와를 위하여 징조와 증거가 되리니 이는 그들이 그 압박하는 자들로 말미암아 여호와께 부르짖겠고 여호와께서는 그들에게 한 구원자이자 보호자를 보내사 그들을 건지실 것임이라 21여호와께서 자기를 애굽에 알게 하시리니 그 날에 애굽이 여호와를 알고 제물과 예물을 그에게 드리고 경배할 것이요 여호와께 서원하고 그대로 행하리라 22여호와께서 애굽을 치실지라도 치시고는 고치실 것이므로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그들의 간구함을 들으시고 그들을 고쳐 주시리라 23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24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 및 앗수르와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25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 주시며 이르시되 내 백성 애굽이여, 내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라

 

이사야 19장 앞 부분에서 애굽의 멸망을 경고하였는데, 오늘 본문은 애굽이 징벌 후에 복을 받게 될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오늘 본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심판과 함께 오는 구원의 이야기를 알아야 합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심판을 선포하면서 동시에 오실 메시아로 말미암아 주어지는 남은 자와 열망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날에는 열망을 대표하는 애굽 땅 중앙에 하나님을 위한 제단이 세워질 것입니다. 그날은 평강의 왕이시며, 이새의 줄기에서 나오시는 메시아로 말미암아 (도저히 상상할 수 없었던)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하며, 어린 송아지와 사자가 함께 하는 놀라운 회복의 날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러한 기적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인간의 죄를 대속하시고 부활하신 후에 복음이 세상 끝까지 전파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애굽 땅에서 가나안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께 부르지는 모습은 오순절을 통하여 복음이 열망으로 전파되는 모습을 미리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징벌을 받았던 애굽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곳으로 변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이야기입니다. 이방인이었던 우리가 하나님 앞에 예배드릴 수 있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우리를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도 이 놀라운 은혜를 기억하여 우리의 삶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참여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