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묵상/사사기

사사기 14장 10-20절

반응형

사사기 14장 10-20절
10삼손의 아버지가 여자에게로 내려가매 삼손이 거기서 잔치를 베풀었으니 청년들은 이렇게 행하는 풍속이 있음이더라 11무리가 삼손을 보고 삼십 명을 데려와서 친구를 삼아 그와 함께 하게 한지라 12삼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이제 내가 너희에게 수수께끼를 내리니 잔치하는 이레 동안에 너희가 그것을 풀어 내게 말하면 내가 베옷 삼십 벌과 겉옷 삼십 벌을 너희에게 주리라 13그러나 그것을 능히 내게 말하지 못하면 너희가 내게 베옷 삼십 벌과 겉옷 삼십 벌을 줄지니라 하니 그들이 이르되 네가 수수께끼를 내면 우리가 그것을 들으리라 하매 14삼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먹는 자에게서 먹는 것이 나오고 강한 자에게서 단 것이 나왔느니라 하니라 그들이 사흘이 되도록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였더라 15일곱째 날에 이르러 그들이 삼손의 아내에게 이르되 너는 네 남편을 꾀어 그 수수께끼를 우리에게 알려 달라 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너와 네 아버지의 집을 불사르리라 너희가 우리의 소유를 빼앗고자 하여 우리를 청한 것이 아니냐 그렇지 아니하냐 하니 16삼손의 아내가 그의 앞에서 울며 이르되 당신이 나를 미워할 뿐이요 사랑하지 아니하는도다 우리 민족에게 수수께끼를 말하고 그 뜻을 내게 알려 주지 아니하도다 하는지라 삼손이 그에게 이르되 보라 내가 그것을 나의 부모에게도 알려 주지 아니하였거든 어찌 그대에게 알게 하리요 하였으나 17칠 일 동안 그들이 잔치할 때 그의 아내가 그 앞에서 울며 그에게 강요함으로 일곱째 날에는 그가 그의 아내에게 수수께끼를 알려 주매 그의 아내가 그것을 자기 백성들에게 알려 주었더라 18일곱째 날 해 지기 전에 성읍 사람들이 삼손에게 이르되 무엇이 꿀보다 달겠으며 무엇이 사자보다 강하겠느냐 한지라 삼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내 암송아지로 밭 갈지 아니하였더라면 내 수수께끼를 능히 풀지 못하였으리라 하니라 19여호와의 영이 삼손에게 갑자기 임하시매 삼손이 아스글론에 내려가서 그 곳 사람 삼십 명을 쳐죽이고 노략하여 수수께끼 푼 자들에게 옷을 주고 심히 노하여 그의 아버지의 집으로 올라갔고  20삼손의 아내는 삼손의 친구였던 그의 친구에게 준 바 되었더라

하나님께서는 블레셋 사람들의 압제로부터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삼손을 사용하십니다. 여호와의 영이 삼손에게 강하게 임하자 그는 사자를 찢어 죽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에 죽은 사자의 몸에 생긴 꿀을 떠서 먹었습니다. 삼손은 이런 경험을 가지고 수수께끼를 만들어 블레셋 청년들에게 내 놓습니다. 결국 이 수수께끼때문에 잔치가 심판의 장으로 변합니다. 오직 삼손만이 알 수 있는 수수께끼에 물품이 걸리자 블레셋 청년들은 삼손의 아내를 그냥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블레셋 청년들이 삼손의 아내에게, 삼손의 아내가 삼손에게 달래며  협박하면서 결국 수수께끼의 답을 찾아냅니다. 블레셋 청년들의 승리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수수께끼의 진정한 의도를 알지 못했습니다. 이스라엘을 다스리며 압제하고 있었던 블레셋을 사자에 빗대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블레셋은 자신의 힘을 자랑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심판하시고 이스라엘을 그들로부터 보호하시고 구원하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수께끼의 답을 풀자 여호와의 영이 삼손에게 임하여 갑자기 이스글론 사람 삼십 명을 쳐 죽이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삼손의 이야기는 사건이 꼬리를 물듯이 계속 연결되어 진행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의 삶 속에 역사하시는 성령님을 만나고 계십니까? 우리의 삶에 주인은 누구입니까? 죽은 사자의 몸 속에서 꿀이 만들어지는 기적을 여러분은 경험하고 있습니까? 세상 앞에서 우리는 작아질 수 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승리가 약속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었노라고 선언하셨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능력 안에 있는 우리를 사탄은 건드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루 하루의 삶 속에서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승리의 기쁨을 성령의 도우심으로 경험해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세상을 이기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

'매일 묵상 > 사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사기 15장 1-20절  (0) 2023.05.16
사사기 14장 1-9절  (0) 2023.05.13
사사기 13장 1-14절  (0) 2023.05.12
사가기 12장 8절-13장 4절  (0) 2023.05.11
사사기 12장 1-7절  (0)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