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묵상/이사야

이사야 9장 8절-10장 4절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reformedmind 2022. 2. 11. 05:57
반응형

 

이사야 9장 8절-10장 4절

8주께서 야곱에게 말씀을 보내시며 그것을 이스라엘에게 임하게 하셨은즉 9모든 백성 곧 에브라임과 사마리아 주민이 알 것이어늘 그들이 교만하고 완악한 마음으로 말하기를 10벽돌이 무너졌으나 우리는 다듬은 돌로 쌓고 뽕나무들이 찍혔으나 우리는 백향목으로 그것을 대신하리라 하는도다 11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르신의 대적들을 일으켜 그를 치게 하시며 그의 원수들을 격동시키시리니 12앞에는 아람 사람이요 뒤에는 블레셋 사람이라 그들이 모두 입을 벌려 이스라엘을 삼키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13그리하여도 그 백성이 자기들을 치시는 이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도다 14그러므로 여호와께서 하루 사이에 이스라엘 중에서 머리와 꼬리와 종려나무 가지와 갈대를 끊으시리니 15그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그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 16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을 미혹하니 인도를 받는 자들이 멸망을 당하는도다 17이 백성이 모두 경건하지 아니하며 악을 행하며 모든 입으로 망령되이 말하니 그러므로 주께서 그들의 장정들을 기뻐하지 아니하시며 그들의 고아와 과부를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18대저 악행은 불 타오르는 것 같으니 곧 찔레와 가시를 삼키며 빽빽한 수풀을 살라 연기가 위로 올라가게 함과 같은 것이라 19만군의 여호와의 진노로 말미암아 이 땅이 불타리니 백성은 불에 섶과 같을 것이라 사람이 자기의 형제를 아끼지 아니하며 20오른쪽으로 움킬지라도 주리고 왼쪽으로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여 각각 자기 팔의 고기를 먹을 것이며 21므낫세는 에브라임을, 에브라임은 므낫세를 먹을 것이요 또 그들이 합하여 유다를 치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10:1불의한 법령을 만들며 불의한 말을 기록하며 2가난한 자를 불공평하게 판결하여 가난한 내 백성의 권리를 박탈하며 과부에게 토색하고 고아의 것을 약탈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 3벌하시는 날과 멀리서 오는 환난 때에 너희가 어떻게 하려느냐 누구에게로 도망하여 도움을 구하겠으며 너희의 영화를 어느 곳에 두려느냐 4포로 된 자 아래에 구푸리며 죽임을 당한 자 아래에 엎드러질 따름이니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오늘 본문에서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라는 표현이 4번(12,17, 21, 10장 4절)이나 반복되고 있습니다. 분명히 9장 1-7절에서 흑암에 행하던 백성에게 큰 빛을 보게 되는 은혜가 주어질 것이라는 예언이 선포되었습니다. 큰 빛으로 오시는 임마누엘 하나님의 큰 은혜가 그들에게 임할 것이지만 그들이 교만하고 완악하여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길이 없다는 선포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계속하여 회개하고 돌아올 것을 강권하십니다. 

늘 본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받는 심판의 원인이 백성을 인도하는 자들에게 있다는 것을 고발합니다. 왕과 장로들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다른 나라의 힘과 그들의 신들을 의지하다가 결국에는 협공을 당하게 될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할 선지자들은 거짓말을 가르치는 자로 전락했기 때문에 그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그들은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가기보다는 오히려 불의한 법령과 말을 기록하여 가난한 백성의 권리를 박탈하고 과부와 고아의 것을 빼앗는 죄를 범하기 때문에 그들은 하늘의 진노를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를 반드시 보응하신다고 선언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선지자의 예언에는 구원과 심판이 동시에 선언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에게 속한 자들에게는 흑암과 절망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따르지 않고 불순종하는 자들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이 불같이 임할 것입니다. 이 심판은 누구도 피할 능력이 없습니다. 오직 "평강의 왕"이시며 임마누엘의 하나님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남은 자(성도)만이 여호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공로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피로 말미암아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흑암 속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가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redlongstone

 

 

반응형